Minimiwar DevLog

indev-studio 2021.10.18 23:49 read.98

 

크레프톤 라이징윙스에서 주최하는 게임제작행사인 게임잼때 만들었던 minimiwar 개발일지.

 

 

1.명칭 미니미워.(레고같은 판타지 캐릭터들의 싸움)

b.Rpg전략

c.개요. 킹을 포함한 아군덱으로 몰려오는 몬스터를 시간안에 막아내는 스테이지 형식의 게임

 

룰.

  1. 화면 중간에 위치한 킹이 죽으면 게임오버
  2. 아군은 한정된 자원 안에서 화면 어느곳에 스폰가능(위치는 가능하나 스폰후 컨트롤 불가)
  3. 적군은 전 방향에서 테이블에 따라 스폰
  4. .스테이지맵에 따라 전략이 바뀔수 있슴. 맵은 정해진맵을 랜덤하게 뿌려짐.
  5. 아군덱은 스테이지 혹은 팩에 따라 습득(전사,궁수,법사등)
  6. 킹은 레벨업 및 기능 업그레이드(반경힐, 반경공격, 전아군버프 등)

 

구성원.

아트,기획,클라,ui : 1인제작

 

계획.

8월 프로토 및 주요 유닛들 구현 및 정리

9월 스테이지구성 및 ui설계 정리(코드 정리)

10월 서비스요소 붙이고 정리

 

구성원.

아트,기획,클라,ui : 1인제작

 

8월3일 작업 : 캐릭터 스폰 및 이동타겟(공격구현 x 타겟팅 및 이동만)

8.4 작업 : 타겟공격, 적 아군 구별(코드는 후반에 정리)

8.6 작업 : 아쳐,메이지 유닛추가 및 원거리공격타입 추가

8.9작업 : 기본적 게임플로우.(덱셋팅, 게임시작끝, 적 군단단위로 오기(테이블에서 받아오기)

8.10작업 투석기(catapult) 구현(장점 : 범위공격,   단점 : 상대적으로 높은 마나소비량, 발사체가 날아가는 동안 적이 이동시 맞지않을 가망성이 크다.)

8.12 힐러구현. (fx 및 타겟팅은 hp없는 아군을 찾게 추후 수정)

8.18

킹.

게임승패의 요소이며 킹은 게임당 1개의 스킬을 장착하여 게임의 승패에 주요한 스킬을 사용할수 있슴.

킹은 움직일수는 없으며, 추후 맵의 디자인에 따라 킹의 위치가 달라질수있슴.(다리가 있는 전장, 성위에 있는 전장 등)

 

KingSkill-A  공격소환형 스킬 . 주변의 적을 n의 화력으로 공격한다.

KingSkill-B  아군버프형 스킬. 주변아군을 n시간동안 n의 Hp만큼 회복시킨다.

KingSkill-C  아군버프형 스킬. 주변아군을 n의 시간동안 n의 속도만큼 올린다.(공속,이속)

KingSkill-D 맵변경요소 . 특정 형태를 소환하여 이동요소를 방해시키거나 가두거나, 돌아오게하는등 이동요소를 활용한 스킬

8.20일 맵으로 지형과 배치를 이용한 재미요소 추가.(캐슬크레프트 에셋지원 받았습니다!)

8.25 가챠,(1연차) 추후 5연차, 20연차 등 구현

히어로.(스테이지당 1마리만 소환가능. 각 능력 1종)

아군유닛 버프시 상태아이콘 작업

8.27 로비에서는 방치형모드로 변경됩니다.

8.30 유닛1종 추가. 펭귄봄버맨. 희생하면서 폭탄으로 주변타격. 단점, 다가가기전에 원거리적에 죽을수있슴. 가격이 비싸고 1회성. 

9.1 스테이지 시스템.

논스톱나이츠2 류의 스테이지 진행 형태로 기존에 클리어한 스테이지를 다시 클리어하거나 특정 스테이지에서 파생된 다른스테이지를 보너스형식으로 클리어

9.3 유닛1종 추가. 타워석궁.   장점. 매우 원거리 공격형,   단점. 근거리 공격 불가. 이동불가

9.6 데미지존, 맵생성시 혹은 게임중 데미지존이 생성되며 아군,적군 상관없이 해당영역에 진입시 누적 데미지를 받는다. 맵의 랜덤요소로 활용(데미지존 외 번개추가 예정)

9.7 라이트닝. 스테이지에 랜덤하게 생성하며 아군적군 상관없이 단발성 데미지를 입는다. 맵의 랜덤요소로 활용

9.187 진행사항 공유. ui전체 폴리싱, 전투폴리싱, 배경리소스작업, 퀘스트, 옵션창, 작업등.. 추후 보스전, 무한던전 구현예정

10.15  빌드시스템 추가

게임이 시작하기전에 맵에 빌드를 할수있으며 해당프랍들은  공격, 이동루트의 변화를 주게됨.

유저가 스테이지를 시작시에 조금 고민할수 있는 시스템

10.18 빌드모드시 적이동 노드 실시간 표시기능(변경되는 적의 이동 노드를 보고 유닛과 함정물 전략적 배치).  + 스프링함정 추가

10.19 튜토리얼 완료

10.23. 채팅시스템.  추가 완료

클리어시 남은 유닛마나량에 따라 1~5등급의 랭킹점수를 얻게됨.

랭킹점수의 획득량의 차이로 좀 더 나은 점수를 얻기 위한 스테이지 재플레이를 유도하는 기능

ex) 100스테이지를 클리어했을때 얻을수 있는 총 랭킹점수는 100~500점 사이

랭킹시스템 추가완료. (playfab 연동. 현재는 아이디와 점수만 표기예정. 신규스테이지클리어시 자동갱신)

로그인시스템 추가완료(playfab 연동)

11.14  빌드 업그레이드 시스템추가. 공격형 프랍업그레이드시 데미지상향(루비재화소모)

11.17  ragdoll 렉돌 추가.   유닛죽을때 물리 애니메이션 렉돌추가. 상위기종폰 사용시 옵션화 시켜도 될듯.

12.02 포탑 및 투석기 파괴연출 추가

25 시놀로지 나스 git 설치 secret indev-studio 2024.06.09 0
24 ai 코드 secret indev-studio 2024.03.08 0
23 git unitask secret indev-studio 2024.03.05 0
22 AI 키워드 secret indev-studio 2024.03.04 0
21 excel > json secret indev-studio 2024.03.04 1
20 테이블에 PRIMARY KEY 추가 secret indev-studio 2024.03.04 0
19 우편+Mysql+php secret indev-studio 2024.03.04 0
18 easySave3 암호화복호화 secret indev-studio 2024.03.02 0
17 string to Function? secret indev-studio 2024.02.24 2
16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설치하기 secret indev-studio 2024.02.04 0
15 개인정보처리방침 indev-studio 2024.02.03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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